1:1 문의하기

Re:멀티미디어 대여기한 관련 건의사항

작성자
허은정
작성일
2020-10-13 09:36
조회
961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팀 허은정입니다.

 

우선 DVD자료 이용에 관심갖고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알고계신 바와 같이,

1층 스마트도서관에 소장되어있는 DVD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무인시스템으로 DVD가 배출됨과 동시에 대출처리가 되어나와야하기 때문에 기기를 통해서만 대출이 가능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기기 오류 발생시 임의로 배출하는 경우가 있으나 해당 경우에도 대출처리를 위해 2층 혹은 3층 데스크에서 대출 작업이 필요합니다.)

2층 자료실에 소장되어있는 DVD는 코로나예방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에 의해 시설 이용을 폐쇄하여 직원을 통해 대출이 가능합니다.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에 따라 도서관을 전면 개방하게 된다면 이전처럼 직접 방문하셔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문제로 짚어주신 대출기간이 다른 이유는 예상하신 바가 맞습니다.

1층 스마트도서관의 경우 도서관 휴무일에도 운영을 하고 있고 해당 DVD의 대출기간이 공휴일을 포함하여 기기에서 자동으로 설정되고 있습니다.

2층 자료실에 소장된 DVD의 경우 직원이 수동으로 반납처리를 해야해 대출 시 공휴일 및 주말을 제외하여 임의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부분들이 충분히 이용자분들께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되어 팀내에서 개선방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방안이 결정되는대로 바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도서관 이용과 관련하여 의견주셔서 감사드리며 추가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

 

감사합니다.

허은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