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의하기

Re:KISS 논문 열람불가 관련 건

작성자
박지현
작성일
2022-10-27 11:38
조회
902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팀 박지현입니다.

도서관에서 구독중인 대부분의 전자자료는 교내 IP 대역에서만 이용 가능하도록 출판사 및 제공사와 계약이 체결되어 있습니다. 교외에서 접속하시는 경우에는 '교외접속 서비스'를 통해 교외에서도 교내와 동일하게 전자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교외접속 서비스를 통해 문의하신 자료 열람 및 PDF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교외에서 이용하실 경우 아래의 방법 중 한 가지로 해당 자료를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1. 도서관 웹사이트에 로그인 후 이용 (도서관 웹사이트 로그인>웹사이트 우측 상단의 'OFF CAMPUS ACCESS ON' 확인)

  2. 직접 주소입력: 직접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거나 즐겨찾기를 통해 전자자료를 이용할 경우, 접속주소 앞에 ‘https://openlink.unist.ac.kr/link.n2s?url=’를 추가하면 됩니다. https://openlink.unist.ac.kr/link.n2s?url=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865053 (본인 확인을 위한 로그인 창이 뜨면 Portal ID/PW 입력)

  3. 개인 KISS 계정에 캠퍼스 IP 인증
    • 캠퍼스 IP 범위 내에서 (또는 Proxy Server를 통해, 상단 1번 방법) 학술지 웹사이트 또는 데이터베이스 접속 > 개인 계정 생성하여 로그인 (개인 계정에 UNIST IP인증을 받음)

    • 인증 받은 개인 계정으로 캠퍼스 외부에서 학술지 웹사이트 또는 데이터베이스 로그인 (※ 웹사이트별 인증 허용 기간이 상이(3-6개월), 기간 만료 전 재활성화 필요)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고맙습니다.

박지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