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논문 검색&활용 능력 향상의 기회! 학술DB & 참고문헌 관리프로그램 교육 일정 안내 (9.8~9.11)

UNIST 연구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논문 검색 사이트와 참고문헌 관리프로그램의 온라인 이용 교육을 실시합니다.
논문 검색과 관리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 지금 바로 참가 신청하세요!

 

교육 대상
DB/
솔루션
교육 내용 일시 교육 담당자 참가
신청
SciFinder-n Effective and efficient literature search 9.8.
(화)
9 – 10 AM CAS호주사무소
교육 담당자
(영어 진행)
Link
Various substance search strategies 12 – 1 PM
Reaction Search and Retrosynthesis Planner 2 – 3 PM
ScienceDirect UNIST 구성원이 가장 많이 논문을 다운받는 사이트!

Elsevier 출판사에서 발행하는 전 학문분야의 학술지 논문, 책, 참고자료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전 세계 연구자들이 연구 문헌을 탐색하고 관리하는 팀을 공유합니다.

9.9.(수)
4 PM – 5 PM
Elsevier 한국지사
교육 담당자
(한국어 진행)
Link
Scopus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지 논문의 서지·인용 데이터베이스! Google Scholar같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른 연구자들이 많이 참고한 논문을 찾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연구 논문의 인용 정보를 기반으로 한 트렌드 분석 및 연구자에게 가장 적합한 학술지 찾기 등 연구 활동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9.10.(목)
4 PM – 5 PM
Link
Mendeley 논문 관리 및 참고문헌 작성 프로그램 Mendeley 활용 방법 9.11.(금)
4 PM – 5 PM
Link

 

※ 문의: 문헌정보팀 권유리 (052-217-1405, kyl7539@unist.ac.kr)